본문 바로가기

Bikelife :)

키캠 808 #18 을 자전거에 달아봅시다!

오늘은 RC등의 분야에서 많은 분들이 쓰시는 808 키캠에 대해 포스팅해 봅니다.

많은 분들이 808 #16 V2 라는 제품을 쓰시는데요 그녀석과 18의차이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18은 TV출력과 V2에는 광각렌즈가 달려있어서 시야가 좀더넓다 인듯.




808 #18 입니다. 720p 30frame 녹화가 가능합니다.  


기타의 다른 버튼/입출력포트 등의 세부사항들은 

http://www.2kool4u.com/minicams/keychaincam720P_20.shtml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해당 제품의 이베이 링크도 있으니 가서 구입도 가능해요 ㅋ 저싸이트가 아마 정식 펌웨어도 배포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 이제 키캠을 자전거용으로 개조하려면 뜯어야 겠지요?

개조하려는 이유는 기본으로 들어있는 배터리가 몇미리더라.. 암튼 캐조루에요..

그래서 18650과 전압이 3.7v로 같기때문에 18650을 이용하면 대충 7,8시간 이상 레코딩 된다더라구요

그래서 개조하려고 합니다.







우선, 키캠의 뒷면을 보면 열쇠고리 부분에 양쪽에 작은 나사가 두개 있어요. 

저것만 떼면 그냥 열립니다.








그걸 열면




요런게 나오지요. 보시면 오른쪽 위에 하얀놈이 배터리 포트입니다.

그밑에 금색은 데이터이동/ 충전 포트 오른쪽 하단에는 MicroSD카드 슬롯입니다.

저 위에 배터리 포트쪽만 뽑으면 이상태에서 건들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배터리만 개조할꺼니까요.









모든걸 다 분리한 모습왼쪽 맨위에 구멍과 오른쪽 금색포트 아래의 구멍엔가.. 암튼 기판에 달린 배터리입니다. 한시간 남짓가는데 이걸 어따써요 ㅋㅋ 

주의하실점은 붉은색이 + 검은게 -입니다. 헷깔리더라구요 ㅡ.,ㅡ;;;

저는 반대로 해서 안켜지길래 멘붕왓다가 다시 했습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우선, 드릴을 준비합니다.



드릴로 기판이 달려있는쪽이 아닌 아랫판(버튼이 없는쪽)을 적절한 부분을 뚫어줍니다.






수축튜브 작업과 저 커넥터는 방수 커넥터로 검색해서 샀어요 하나에 900원쯤하던가.. 그래요.. 이건 별거없으니 알아서들 하심이; 저 아랫판구멍 뚫은거에 선 넣고 에폭시같은걸로 메웠습니다.




짜라란! 이건 다 완성한 모습.. 지금은 절연테잎으로 좀더 묶고 핸들바 확장마운트에 고정시켜놔서 좀더 지저분해요 ㅋㅋ 마운트에 고정하는건 알아서들 응용해서 고정하세요.. 별거없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