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살돈은없고, 가민처럼 케이던스/속도/심박 관리를 해보고는 싶을때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게 소니의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 이다. 이녀석들은 저렴한 가격에 GPS등이 되고 ANT+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저전력 무선통신기기.. 가민 CGS-10? 나 기타 다른 아래의 마크가 있는 녀석들은 그냥 다 된다고 보면된다.
이녀석이 가민엣지나 브라이튼?은 되나모르겠는데.. 암튼 그런 녀석들이 사용하는 프로토콜이나, 아이폰은 ANT동글이 있는데 그동안 안드로는 그런녀석이 없었다.
유일하게 정식 지원되는 폰들중에 그나마 쉽게 구할수 있는 폰들이 Sony Xperia 폰들의 일부기종들이 ANT를 지원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X10 mini, X10 mini pro, Arc를 이용해서 엔도몬도와 ANT센서를 연결해서 가민로그를 이용들 하신다.
근디 저 폰들의 단점은 성능이 그나마 Arc는 걍걍 쓸만한데 비싸고 x10시리즈는 작은데 배터리 유지시간과 낮에 시인성이 쥐약에 무엇보다.... 성능이 요즘폰에 비하면 개판-_- 수준이라 잘못하면 엔도몬도 오류나서 꺼지면 로그가 다날아가는 대참사가 일어 난다. 물론 최신 Xperia폰중에 ANT프로토콜 되는놈을 사면되는데 그것때문에 엑페사느니 나같으면 그냥 가민살래요.ㅋㅋㅋ
한편, ANT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안드폰들 리스트는 다음의 링크를 참조.
http://www.thisisant.com/business/opportunities/mobile//?android-api/
암튼 그래서 짱구를 굴리다가 생각한것이 안드로이드 2.1? 이상의 폰들(요즘대부분의 폰들이 저거 이상이다)은 OTG를 지원하는데 OTG가 뭔지는 스스로 알아서들 검색해보시고..
이 OTG를 이용해서 폰들을 충전도 하면서 ANT동글? 을 구해서 달면 되지않을까!!
라는생각에 검색해봤더니 된다더라..
해서 이 뻘짓을 시작하게 되었다.
우선 오늘까지 도착한 준비물..
18650 배터리 케이스와 비엠웍스 스피드 익스텐더 되시겠다.
나머지 물건도 다 도착하면 이제 DIY하면서 올려볼게요.